@Component : 스프링에게 해당 클래스가 스프링에서 관리해야하는 대상임을 표시하는 어노테이션
@Setter : 자동으로 setXX()를 컴파일 시 생성
스프링에서 관리되는 객체를 흔히 '빈(Bean)'이라고 합니다.
이런 빈들은 root-context.xml설정파일에서 관리를 해줍니다.
테스트 코드
@Runwith : 현재 테스트 코드가 스프링을 실행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것을 표시
@ContextConfiguration : 지정된 클래스나 문자열을 이용해서 필요한 객체들을 스프링 내에 객체로 등록
(흔히 스프링의 빈으로 등록된다고 표현)
@Log4j : Lombok을 이용해서 로그를 기록하는 Logger를 변수로 생성
@Autowired : 헤당 인스턴스 변수가 스프링으로부터 자동으로 주입해 달라는 표시
@Test : JUnit에서 테스트 대상을 표시하는 어노테이션
assertNotNull() : restaurant 변수가 null이 아니어야만 테스트가 성공한다는 것을 의미
Lombok 관련
컴파일 시 흔하게 코드를 작성하는 기능들을 완성해주는 라이브러리
@Data: @ToString ,@EqualsAndHashCode, @Getter/@Setter, @RequiredArgsConstructor를 모두 결합한 형태
스프링의 의존성 주입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1. 생성자 주입
@Setter(onMethod_={@Autowired})
2. Setter 주입
@AllArgsConstructor
3. 필드 주입
@RequiredArgsConstructor
private final Chef chef;
MyBatis
가장 핵심적인 객체는
-SQLSession : Connection을 생성하거나 원하는 SQL을 전달, 결과흫 리턴하는 구조
-SQLSessionFactory : SQLSession 만들어 내는 객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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